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신앙

기도가 절대 끊어지지 않는 비밀!!

by 카이로 B.G.PARK 2026. 1. 22.
반응형

멈추지 말고 계속 하는 법

서울드림교회가 한남동에서 방배동 상문고등학교로 예배 장소를 옮기는 결정을 했을 때였다. 학교를 빌려서 예배를 드리니 아무래도 아이들을 위한 예배 장소가 부족했다.

 

학교 식당 위 2층과 3층 공간을 증축해서 아이들의 예배 장소를 만들기로 했다. 그런데 교회에 그만한 재정이 없었다. 당장 작정헌금을 한다 해도 건물을 지으려면 어느 정도 목돈이 필요한데 여유가 없었다. 그동안 수많은 학교의 문을 두드려 왔고, 드디어 문이 열렸으니 분명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길임을 확신하고, 나는 뜨거운 마음으로 기도했다

 

우선 공사비를 받지 않고 시작할 수 있는 건설사를 찾기 시작했다.
그런데 돈도 받지 않고 공사를 수주할 회사가 어디 있겠는가!

 

건설회사 담당자를 만나서, 회사가 돈을 빌려서 건물을 지어주면 우리가 이자까지 다 갚겠다고 제안했다. 만나는 건설사마다 목사님, 그렇게 일할 수는 없습니다. 아마 그렇게 하겠다는 회사는 없을 겁니다라는 답변을 들었다. 당연한 말이었다.

 

그래도 하나님께서 여신 길이고 인도하시는 길이니, 반드시 준비된 사람이 있을 거라고 믿고 기도했다. 많은 건설사 담당자가 고개를 저으며 안 된다고 해도 내 안에는 여전히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사람이 있을 거라는 믿음이 있었다.

 

여기저기 소개받은 사람들이 다 안 된다고 거절할 때, 전혀 관계가 없는 한 건설사 대표를 만나게 됐다. 처음에는 내 제안을 듣고 그가 웃었다. 그런데 내가 진지하게 설득하니까 목사님, 너무 엉뚱한 제안인 건 아시죠?”라고 하면서 점잖게 테이블에서 물러앉았다. 나는 다시 한번 설득했다.

 

이렇게 말도 안 되는 제안을 하는 저를 보면서 이 만남 속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있다는 생각은 안 해보셨습니까? 저는 이런 제안을 받아줄 회사를 위해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대표님의 회사가 우리 교회에 하나님의 응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는 깊은 생각에 잠겨 있다가 고개를 끄떡이면서 기꺼이 공사를 맡겠다고 했다.
돈 한 푼 받지 않고 공사를 해서 건물을 지어주겠다는 약속을 받아낸 것이다. 지금 생각하면, 그때 어떻게 그렇게 무모할 수 있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교회에 돈이 없으니, 기도밖에 할 수 없었고, 그 기도는 무모할 수밖에 없었고, 하나님을 기대할 수밖에 없었다. 하나님을 기대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예수님이 가르쳐 주시는 기도는 하나님을 향한 기대감으로 가득해지는 것이다. 많은 성도가 기도해도 소용없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응답되지 않는 기도들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응답되지 않는 기도들은 (그것이 하나님의 뜻에 어긋나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하나님을 향한 기대를 키우라는 성령의 도전이 되어야 한다. 기도 응답이 더디다면 더욱 하나님을 향한 기대감으로 충만해져야 한다.

 

구하라,찾으라,두드리라"의 헬라어 단어는 미완료 시제로, 반복해서 멈추지 말고 계속하라는 의미다. 이 말씀에서 예수님은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르치고 계신 게 아니다. 기도하는 사람이 가져야 할 기본적인 마음을 가르쳐 주신다. 

기도는 하나님을 향한 기대감으로 충만해지는 것이다.

 

기도는 믿지 못할 수 있음을 본다. 예수님은 기도 속에서 회복해야 하는 믿음으로 충만해진 기대다. 구하는 자는 주실 것을, 찾는 자는 발견할 것을, 두드리는 자는 열릴 것을 기대할 수 있다. 그것이 기도 안에서 만나는 믿음으로 충만한 기대감이다. 예수님이 가르쳐 주시는 믿음으로 충만해진 기대감이 신선한 도전이 되는 이유는, 기도하면서도 믿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어떻게 하나님을 향해 기대로 충만한 기도를 계속할 수 있는가?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기도하면 기대감을 잃지 않을 수 있다. 예수님은 그런 기대로 가득한 기도를 가르쳐 주신다.

 

The 리턴:예수께로 돌아가자, 김여호수아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 
마태복음 7:7

 

주님께 끊임없이 기도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도 주님의 방법으로 주님의 타이밍으로 응답하실 것을 믿습니다.
주님 나의 삶에 역사해 주세요

 

 

출처 : 갓피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