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신앙

하나님의 '캐스팅' 우선 원칙!!

by 카이로 B.G.PARK 2025. 10. 27.
반응형

예배드리러 왔는가? 쇼 보러 왔는가?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하기 원하신다.

하나님은 부족함이 없으신 분이기 때문에 다른 것들은 원하지 않으시지만 그런데도 원하시는 것이 바로 예배자들이다. 그분은 피조물이 아니기 때문에 부족함이 없지만 그런데도 우리가 예배하기를 원하신다.

 

만일 인간이 타락하지 않았다면, 예배는 인간에게 이 세상에서 가장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을 것이다. 왜냐하면 본래 하나님은 인간을 예배자로 창조하셨기 때문이다.

 

예배가 부자연스럽다고 느끼는 것은 소수의 사람만이 예배를 드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 예배는 자연스러운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본래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이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하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창조 목적은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하고 영원히 즐거워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하기 원하신다. 

그리고 뜨거운 예배를 통해서 힘을 얻은 우리가 하나님을 위해 열심히 일하기를 원하신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우리가 이 순서를 바꾸어서 먼저 일부터 하려고 드는 아마추어가 되기를 원치 않으신다. 

 

만일 당신이 예배를 지겨워한다면 당신은 아직 천국에 갈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이다. 예배는 도덕적 존재라면 당연히 해야 하는 정상적 활동이다. 잠깐이라도 천국에 대해 생각해본다면, 거기에서는 누구나 모든 피조물들이 하나님을 예배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은 일꾼을 갖기보다 예배자를 갖기 원하신다.

그런데도 우리는 하나님이 일손이 달리는 공사장의 현장 주임처럼 우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분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타락했다. 우리는 그분이 길가에 서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와서 내 일을 위해 수고할까?’라고 고민하시리라고 착각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의 도움이 전혀 없다고 해도 얼마든지 자신의 일을 이루실 분이시다. 하나님이 먼저 원하시는 것은 예배자이다.

 

하나님의 진리를 믿고 순종하는 사람이 성령으로 충만할 때, 충심에서 우러나는 그의 가장 작은 속삭임 역시 예배이다. 만일 우리가 성령충만하고 진리에 복종한다면 우리는 어떤 수단을 통해서라도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진리에 순종하지 않고 성령충만하지 않다면 우리의 예배는 전혀 예배가 아니다.

 

오늘날 우리에게는 모든 것이 있으나 예배가 없다.

기도회에는 참석하지 않으면서, 단지 교회 운영위원회에 참여하여 교회의 예산을 얼마나 지출해야 할지 계산하는 사람이 있을 뿐이다. 이런 사람들은 단지 교회를 운영하는 사람으로 우리는 그를 기도회에 참석하게 만들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예배자가 아니기 때문이다.

 

기도하지 않고 예배도 드리지 않는 사람들이 교회를 운영하고 이끌고 나간다는 것은 참으로 무서운 모순이다.

 

예배인가, 쇼인가!, A. W. 토저

 

 

 

[갓피플몰] 예배인가, 쇼인가!

예배강단에서 ‘쇼’를 중단하라!! 예배드리러 왔는가? 쇼 보러 왔는가? 순결한 예배가 쇼 기획 방식으로 기획되고 있다. 계산된 멘트, 감정을 조장하는 찬양, 입맛에 달콤한 설교…

mall.godpeople.com

† 말씀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요한복음 4:23

† 기도

하나님, 하나님께서 우리를 하나님께 예배하도록 창조하셨습니다. 그 사실을 아는 깊도록 넓은 은혜가 저희 가운데 거하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자 되기에 선택과 집중을 하는 특별한 인생이 되도록 기름 부어 주세요.

 적용과 결단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도움이 전혀 없어도 얼마든지 하나님의 일을 이루시는 분이십니다. 분주하고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고, 뱀 같은 지혜로움과 비둘기 같은 순결함으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예배자 되기에 집중하기를 원합니다.

 

출처 : 갓피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