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 트렌드 스토리

'착한여행' 떠나요! 챌린지 참여하면 이웃에 여행 선물

by 카이로 B.G.PARK 2024. 7. 10.
반응형

                            지구 환경과 이웃을 배려하는 ‘착한여행 챌린지’가 7월 10일 시작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하나투어는 지구와 이웃을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착한여행 챌린지’를 시작한다. ‘착한여행 챌린지’는 여행 속 착한 행동을 모아 여행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가족여행 전액을 지원한다.

‘착한여행’이란, 여행지역의 상권을 살리는 착한 소비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자원을 보호하는 친환경적인 여행이다.

챌린지가 시작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도전형 자원활동 ‘모아 플랫폼’은 시민들의 선한 활동을 모아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플랫폼이다. 하나투어는 문화 사각지대에 놓은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여행을 지원하는 사업을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모아 플랫폼과 연계하고 있다.

시민참여 300건이 모이면 문화소외계층에게 가족여행을 선물한다.

하나투어와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착한 행동을 모아 문화 소외계층 가족에게 해외여행을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착한여행 챌린지는 온라인 모아 플랫폼에서 신청하여 참여 가능하다. 여름 여행 중 지구를 생각하는 다회용기 사용하기, 세면용품 챙기기, 비치 플로깅, 전통시장 이용 등 다양한 사진을 8월 31일까지 모아 플랫폼에 올려 활동을 인증할 수 있다.

반응형


시민참여 300건이 모이면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하나투어가 연계하여, 바쁜 일상으로 여행을 꿈꿔보지 못했던 문화소외계층 20명에게 가족여행을 선물한다. 챌린지에 참여한 ‘착한여행자’에게는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등 세면도구를 선물할 예정이니 올여름 휴가 계획을 세웠다면 착한여행에 도전해 보자.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세면도구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출처 : 서울특별시 내손안에 서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