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 트렌드 스토리

시원한 여름, 맛있는 과학! 서울시립과학관 '과학뷔페' 개최

by 카이로 B.G.PARK 2025. 7. 30.
반응형
8.1.~10. 한여름의 과학관-과학뷔페…무료입장·토요일 야간개장
서울시립과학관은 8월 1일부터 10일까지 ‘한여름의 과학관’ 행사를 개최한다.

마술공연부터 과학 전시·체험·천체관측까지 풍성한 즐길거리

여름방학을 맞아 무더위를 잊게 할 특별한 과학 축제가 서울에서 열린다. 서울시립과학관은 8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한여름의 과학관’ 행사를 개최한다.

‘과학 뷔페’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과학을 뷔페처럼 마음껏 즐기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전시실과 로비, 별관 곳곳이 디저트 카페・바비큐・샐러드 가든 등 다채로운 콘셉트로 변신해 과학 공연・체험・이벤트를 ‘메뉴’처럼 고를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2일과 9일 두 번의 토요일에는 밤 9시 30분까지 야간개장한다.

2025 한여름의 과학관 과학뷔페

○ 일시: 2025. 8. 1. ~ 8. 10. ※ 8.2./8.9. 오후 9시 30분까지 야간 개장
○ 장소: 서울시립과학관
○ 비용: 무료
○ 누리집 : 서울시립과학관
○ 문의 : 서울시립과학관 02-970-4581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밥 한 그릇의 의미를 생태학적으로 고찰해보는 ‘논살림 논생태’(논살림협동조합 협업) ▴빵을 주제로 지질학과 연계한 ‘지질학적 베이커리(안데스 작가)’ ▴커피와 원두를 주제로 화학으로 풀어낸 ‘오비탈 카페’ ▴계란판 새활용 게임 ‘날아라! 탁구공’ 등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상설전시실에서는 ‘사이언스쇼 유레카!’, ‘매직 칵테일’, 별관에서는 ‘짠내투어’, ‘타지마요!’ 등 체험형 실험교육이 이어지고, 로비에서는 과학마술쇼 토네이도 Live쇼가 일정별로 진행된다.

바닥놀이로 원소기호와 단위를 익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청소년과 가족 단위 관람객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과학뷔페 프로그램
 
행사 기간 중 저녁에는 천문대(Boots)에서 전문가 해설과 함께하는 별자리 관측, 시뮬레이션 체험, 필사 이벤트가 진행돼 우주와 바다를 테마로 한 감성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과학뷔페 스탬프 투어’도 마련된다.

상세 일정은 서울시립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프로그램 대부분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