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 트렌드 스토리

최애 영상에 한 표를! 19일까지 시정홍보 숏폼 시민투표

by 카이로 B.G.PARK 2025. 12. 16.
반응형
창의제안 특별공모…우수작 8건 온라인 투표 진행
서울시는 15일부터 19일까지 시정홍보 숏폼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

최종순위는 ‘창의 발표회’에서 현장 평가단 점수와 사전투표·조회수 합산해 결정

서울시는 오는 24일 개최되는 ‘창의 발표회’에서 소개될 ‘시정홍보 숏폼’ 우수작 8건의 최종 순위에 반영하기 위해, 15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시민투표 및 라이브 서울 사전공개를 진행한다.

숏폼 창의제안 온라인 사전투표 ☞클릭
숏폼 우수작 확인 (‘숏폼창의제안’ 검색) ☞클릭

이번 ‘시정홍보 숏폼 특별공모’는 지난 9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서울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홍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시민에게 쉽고 정확하게 사업을 전달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에 앞서 실국 홍보담당자를 대상으로 숏폼 제작 교육을 진행했으며, 공모 결과 총 96건의 영상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에는 직접 촬영한 영상부터 AI를 활용해 제작한 영상까지 다양한 형식으로 제출됐다.

전문가 검토 및 내부심사 등을 통해 정책 전달력 및 시민 공감도 등이 높은 8건이 ‘창의 발표회’ 발표 대상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숏폼은 ▲건강도시 서울 ▲기후동행카드 ▲제로식당 ▲서울시 다자녀 혜택 등 서울시 대표 정책을 공무원이 직접 촬영·편집해 제작한 영상이다.

시민투표는 서울시 엠보팅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최대 2개의 영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투표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0명의 시민에게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라이브 서울’에서 ‘시정홍보 숏폼’ 우수작을 시청할 수 있다.
시민투표 기간 중에는 라이브 서울에서 ‘숏폼창의제안’을 검색하여 누구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투표 및 조회수는 24일 개최되는 ‘창의 발표회’의 현장 평가단 점수와 합산하여 최종 수상 등급을 결정하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현장 평가단은 숏폼 분야 유명 인플루언서, 홍보 관련 전문가, 실국 홍보담당 직원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창의 발표회에서는 숏폼 외에도 협업을 주제로 한 시 정책 창의 아이디어 5건도 함께 소개된다.

한편 시는 올해 3차례 창의 발표회를 개최하여, 3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한 바 있다. 이번 발표회는 시정홍보 숏폼 특별공모와 제4차 창의제안 공모 발표가 함께 진행되는 자리로, 창의행정을 통한 새로운 정책 제안과 정책홍보 콘텐츠를 시민에게 알리는 의미가 있다.

시정홍보 숏폼 온라인 사전투표

○ 참여기간 : 12.15.~12.19.
○ 투표내용 : 서울시 공무원이 직접 제작한 숏폼 영상 8건 중 최대 2건 투표
○ 참여대상 : 서울시 정책에 관심있는 누구나
○ 참여방법
- 라이브 서울에서 ‘숏폼창의제안’ 검색 후 영상 시청
- 서울시 엠보팅 접속 후 '창의제안' 검색 후 투표 참여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