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신앙

“주님, 제 아이를 만나주시옵소서.”

by 카이로 B.G.PARK 2024. 7. 7.
반응형

세상적 자녀사랑과 교육 이전에, 내 자녀 안에 성령님이 계신가를 먼저 살펴보아야 한다

우리가 가정 안에서 우상으로 만든 것 중 대표적인 예가 자녀입니다. 특히 엄마들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부모는 자녀를 위해서는 어떤 희생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자녀 중심으로 가정의 모든 것이 돌아갑니다. 늘 자녀를 생각하고 자녀에게 헌신합니다. 다른 것은 다 아껴서라도 자녀에게 공부를 시킵니다. 자녀에게 모든 걸 올인합니다.

 

하지만 자녀에 대한 사랑도 선을 넘으면 이제 우상숭배가 됩니다.

그런데 우상의 가장 큰 특징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우상은 자신을 섬기는 사람을 반드시 배신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TV를 보면서 드라마에 등장하는 부모들의 자녀에 대한 사랑이 정상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우리의 모습을 보시는 하나님도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다는 겁니다.

 

많은 부모들이 자녀가 좋은 대학에 가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좀 더 깊이 들어가 보면 실은 자신들의 욕망을 자녀를 통해 분출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이루지 못한 욕망을 자녀를 통해 실현하고자 합니다. 그러다 그것이 잘 안 되면 자녀를 닦달하고 내 마음대로 안 되니까 자녀에게 폭력을 가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다 너를 위한 거야.”

 

그리고 스스로도 그렇게 생각하려고 합니다. 스스로도 사랑이라고 여깁니다.

하지만 그 잘못된 마음을 하나님은 정확하게 꿰뚫어 보십니다.

 

많은 자녀들이 부모의 자아 성취를 위해 이용을 당합니다.

부모는 내가 무엇인가를 받기 위해 자녀를 우상으로 만들어버립니다. 우상의 특징은 거래관계입니다.

 

내가 무엇인가를 받기 위해서 우상에게 무엇인가를 줍니다. 자녀가 우상인 사람들은 자녀가 좋은 대학에 가고 좋은 직장에 취직하면 “부모인 나의 삶이 의미 있게 될 거야. 사람들이 나를 이제 다르게 볼 거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 가정 안에서 일어나는 문제의 본질은 자녀교육의 문제가 아닙니다. 자녀와 부모의 문제가 아닙니다. 바로 우상숭배의 문제입니다.

 

제가 아는 분은 딸을 최고의 대학에 보냈습니다. 딸을 그 대학에 보내기 위해 엄마는 딸에게 엄청난 정성을 쏟았습니다. 과외비도 항상 은행 가서 새 돈으로 바꿔서 과외선생님에게 드릴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그 딸은 대학을 졸업하고 유명한 사업가와 결혼했습니다. 그 분은 딸이 매달 엄청난 돈을 자신에게 보내준다고 자랑을 했습니다. 제가 그 딸을 한 번 본 적이 있었는데 얼굴이 매우 어두웠습니다.

 

그런데 얼마 후 그 딸이 친정엄마에게 매달 큰돈을 보내주는 문제로 남편과 다투다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그 딸의 부모도 갈등이 생겨서 이혼했습니다. 이렇게 자녀를 우상으로 섬기면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우상과는 늘 거래관계가 성립하기 때문에 우상을 섬기는 사람은 과도한 애정을 쏟는 만큼 반드시 무엇인가를 돌려받으려고 합니다. 거기에서 많은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이제는 내가 정말 자녀를 하나님의 아이로 키우려고 하는 것인지 내가 원하는 무엇인가를 줄 아이로 키우려고 하는지 깊이 생각해봐야 하겠습니다.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 의미와 만족과 행복을 자녀의 성공에서 찾는다면 우리는 결국 슬픔에 도달하게 됩니다. 자녀를 우상으로 섬기면 자녀도 망치고 부모도 망치고 부모와 자녀의 관계도 망칩니다.


이제 자녀를 정상적인 자리로 돌려놓아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가정의 주인이 되시면 가정에 다시 질서가 생기고 행복해집니다.

 

지금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자녀 안에 성령님이 계시는가입니다

이것보다 더 시급한 일이 있습니까? 절대 없습니다! 이것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 제 아이를 만나주시옵소서.”

꼭 자녀를 위한 기도 노트를 작성해서 매일 기도하십시오. 주님에게 자녀를 맡기면 자녀의 인생은 주님이 책임져주십니다.

 

- 자녀의 꿈을 돕는 부모의 기도, 차길영

반응형

 

- 말씀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 신명기 6장 6, 7절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
– 요한일서 4장 4절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견고한 의뢰가 있나니 그 자녀들에게 피난처가 있으리라
– 잠언 14장 26절

 

- 기도

하나님, 자녀를 욕망을 대신 이루어 주는 존재로 생각하지 않게 하여 주십시오. 내가 원하는 무언가를 줄 아이로 생각하지 않게 하여 주십시오. 자녀를 사랑하되 그 사랑이 넘쳐 우상이 되지 않게 하여 주십시오. 오직 우리 가정의 주인은 아버지 하나님이심을 인정하며, 자녀의 인생을 책임져 주십시오. 자녀 안에 성령으로 충만하게 임하여 주십시오.

 

- 적용과 결단

자녀를 우상으로 섬기면 자녀도 망가지고 부모도 망가집니다. 이제는 자녀를 정상적인 자리로 돌려 놓아야 할 때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내 자녀 안에 성령님이 계시는 것입니다. 자녀를 위해 기도합시다.

 

출처 : 갓피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