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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부로 열지 말 것! 신종 수능금지곡 '해치송' 인기몰이

by 카이로 B.G.PARK 2024. 8.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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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의 인기가 꾸준히 지속 중이다.

 

지난 2월 발표한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가 내놓는 콘텐츠마다 연달아 히트하면서 국내 지자체 캐릭터계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서울시가 지난 5월에 발표한 ‘내 친구 해치’에 이어 8월 9일 발표한 해치송 2탄 ‘해피 해치송’이 공개 4일 만에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유튜버 과나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내 친구 해치’가 수능금지곡을 방불케 하는 중독성으로 화제를 모으며 6일 만에 100만 뷰를 넘어선 데 이어 해치의 인기를 다시금 실감케 하는 기록이다.

화제가 된 콘텐츠는 이뿐만이 아니다. 서울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8월 3일 발행한 올림픽 양궁 10연패의 위엄을 알리는 릴스는 대망의 미를 장식하는 주인공으로 해치를 내세우며 150만 뷰를 달성했다.

틱톡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한 ‘해치 댄스 챌린지’는 500만 이상 조회수를 달성하며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다른 플랫폼 매체로 3천여 건 이상 공유돼, 글로벌 캐릭터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 5월 서울광장에서 운영된 ‘해치의 마법마을’ 팝업
오프라인에서도 해치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지난 5월 초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닷새간 서울광장에서 펼쳐진 ‘해치의 마법마을’ 팝업에는 행사기간 많은 비가 쏟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시간 전부터 입장대기열을 이루는 이른바 오픈런 행진을 기록하며 총 2만 5천명 이상이 방문했다.

해치가 직접 유치원·어린이집 등을 방문해 어린이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마음을 토닥이는 ‘해치의 마법학교’ 프로그램 역시 당초에는 4월 한 달 동안만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인스타그램·전화 등을 통해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운영 횟수를 대폭 늘려 7월까지 총 69회로 확대 운영한 바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서울시는 9월부터 11월까지 ‘해치의 마법학교 시즌 2’를 이어갈 예정이며, 현재 해치 인스타그램 ‘내 손안의 서울’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6월 판매 시작한 '해치&소울프렌즈' 해치 스탠딩 봉제인형은 일주일 만에 완판됐다.
또한, 지난 5월 출시한 해치&소울프렌즈 봉제인형 키링은 출시 4일 만에 약 2천여 개의 초도물량이 완판됐고, 6월 출시된 해치 스탠딩 봉제인형 역시 일주일 만에 완판됐다. 해치&소울프렌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역시 배포 4시간 반 만에 10만개가 전량 소진됐다. ☞ [관련기사] 귀여움 대폭발, 해치 인형은 못 참지! 신상 해치 인형 언박싱

서울시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에 관한 더 많은 소식 및 이벤트는 해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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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서울특별시 내손안에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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