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 트렌드 스토리

한강버스 8척 이름 지어주세요! 내달 7일까지 공모

by 카이로 B.G.PARK 2024. 9. 24.
반응형

                           한강버스 선박명칭 공모전 포스터

 

서울시가 내년 3월부터 한강을 누빌 새로운 수상교통 수단 ‘한강버스’ 8척의 이름을 국민들의 아이디어로 정한다. ‘한강버스’가 서울의 수상대중교통 브랜드라면, 올해 도입될 8척 한강버스의 각각에 붙여질 고유의 이름을 공모하는 것이다.

‘한강버스’는 한강 내 주요 거점(마곡~잠실)을 선박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수상 대중교통수단이다. 총 199석의 개인 좌석과 선내 카페테리아, 자전거 거치대 등을 갖추고 있다. 이용요금은 3천원이며, 기후동행카드(한강버스 포함 시 68,000원)로도 탑승 가능하다.

연말까지 8척의 선박을 도입해 시범운항기간을 거친 후, 내년 3월부터 정식운항을 시작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선박 이름은 천문용어, 꽃, 위인명을 비롯해 선박이 취항하는 국가나 도시명을 따거나 순우리말로 짓는 경우가 많다. 서울시는 일반적인 사례를 포함,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서울과 한강을 상징하고 또 이용자들에게 친근한 이름을 선정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8월, 서울시는 수상 대중교통 서비스 브랜드를 공모로 ‘한강버스’로 정하고 로고, 선박 디자인 등을 공개했다. ☞ [관련기사] 배 타고 출퇴근 '한강버스'가 온다! 내년 3월 정식운항

공모전은 9월 25일부터 10월 7일까지 13일간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 사람당 3개까지 공모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서울시 누리집,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누리집, 내 손안에 서울에서 양식을 내려받은 후 이메일(hangang2405@gmail.com)로 응모하면 된다.

서울시는 자체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한강버스’의 혁신성과 상징성, 대중성을 잘 표현하고, 공감하고 이해하기 쉬운 명칭인지 등을 종합 평가한 후 11월 중 총 8건을 선정, 서울시 누리집 등을 통해 발표 예정이다. 수상작 8건에 대해선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명칭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누리집 내 손안에 서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한강버스 선박명칭 공모

○ 공모내용 : ‘한강버스’ 선박의 친근하고 상징성 있는 명칭 공개모집

○ 응모자격 : 제한 없음(지역,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 공고 및 접수 기간 : 2024.9.25.~10.7.
 
○ 시상내역 : 총 8명에게 총상금 160만원 상당 상품권 지급

○ 문의처 : 미래한강본부 한강개발기획과 02-3780-0631

 

 

배 타고 출퇴근 '한강버스'가 온다! 내년 3월 정식운항

한강의 새로운 수상대중교통 명칭으로 ‘한강버스’를 선정하고, 로고 및 디자인을 공개했다 새로운 수상대중교통인 ‘한강버스’가 10월 한강에 오릅니다. 선박은 올해 10월 2척의 한

chiro24.co.kr

 

출처 : 서울특별시 내손안에 서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