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 트렌드 스토리

등산의 매력,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에서 찾다

by 카이로 B.G.PARK 2024. 6. 1.
반응형

등산 관광, 새로운 트렌드가 되다

서울을 찾은 외국인에게 서울 산의 아름다움과 함께 도심에서 누리는 등산의 즐거움을 전하는 ‘서울 도심 등산관광 센터’가 요즘 인기다.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외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약 89.7%가 등산·트레킹 관광에 관심이 있다고 응답해 ‘등산 관광(Hiking Tourism)’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서울 도심 등산 관광 활성화에 나서며 첫 결과물로 2022년 북한산 입구 우이동에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1호점 북한산점을 열었다. 등산 관광 외국어 안내(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등산 물품 대여, 짐 보관 서비스, 라운지 운영 등 등산 체험에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는 2024년 삼청동 문화거리의 청와대 춘추관과 삼청공원 갈림길 부근에 2호점인 북악산점을 열고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등산은 기본, 도심 피크닉과 캠핑까지!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북악산점은 많은 갤러리와 카페,식당으로 가득한 삼청동의 핫 플레이스에 위치해 있어 등산과 상관없이 구경하러 삼청동에 왔더라도 한 번쯤 들러볼 만하다. 특히 2층 라운지는 한옥으로 꾸며 외국인에게 한국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동시에 한옥의 매력까지 알리는 역할을 한다. 북악산점이라는 센터 이름대로 이곳에서는 청와대 권역을 포함한 북악산 지역을 소개하고 있어 등산뿐 아니라 고궁이나 청와대 등 근현대사 유적지와 명소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광화문, 인사동 등 외국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지가 있어 쇼핑과 등산 관광을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이런 지리적 이점 덕분에 ‘등산’에 초점을 맞춘 북한산점과 달리 북악산점은 도심에서 가벼운 피크닉이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물품 대여 서비스도 운영한다.

저렴한 가격에 등산용품 렌털까지!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북한산점과 마찬가지로 북악산점은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인이나 해외 관광객에게 등산 장비를 저렴한 요금으로 대여해준다(외국인 방문객을 동반한 내국인도 이용 가능). 등산 장비와 등산복 대여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는 내국인도 이용할 수 있다. 센터 내에 비치된 등산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짐 보관을 위한 라커 이용도 가능하다. 또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함께 방문한 사람들과 포토 존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서울 도심에서 등산의 즐거움을 찾다

“서울에는 정말 좋은 산이 많은데, 외국인은 등산장비를 마련하는 것이 어려워 산에 가기가 쉽지 않아요. 여행으로 왔다면 무거운 짐이 부담도 되고, 서울에 거주하고 있다 해도 한국의 계절에 맞는 등산복이나 장비를 챙기기는 어렵거든요. 다행히도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삼청동에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2호점 북악산점이 생긴 덕분에 장비를 손쉽게 대여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 친구들에게도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를 꼭 알려주려고 해요. 우선 저부터 앞으로 자주 이용하겠습니다.”
- 할리마 사르후르

+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반응형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1호점(북한산점)

위치 강북구 삼양로173길 52, 5층
시간/연락처 오전 9시~오후 6시(월요일 휴무) / 1533-2608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2호점(북악산점)

위치 종로구 삼청로 88
시간/연락처 오전 9시~오후 6시(화요일 휴무) / 1533-2158

 

출처 : 서울특별시 서울사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