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 트렌드 스토리

'그 드라마 어디서 찍었지?' 핫한 서울 촬영지 모아보기

by 카이로 B.G.PARK 2025. 3. 21.
반응형
‘오징어 게임2’, ‘나 혼자 산다’ 등에 나온 서울촬영지
늘 지나치던 곳이라도 TV 화면에서 마주하면 그 느낌이 사뭇 다르게 다가올 때가 있다. 세계적인 대도시답게 서울 곳곳은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한다. 최근 우리의 눈을 사로잡은 ‘TV 속 서울의 그곳’을 걸어보는 건 이 도시를 느끼는 또 하나의 방법일 것이다.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현빈 편
“토킹 어바웃 유!” 큰 자기 유재석, 아기 자기 조세호와 함께 자기님들의 인생으로 떠나는 사람 여행. 본명인 ‘김태평’ 이야기로 시작해 배우를 꿈꾸게 된 고교 시절, 연극영화학을 전공하며 오디션을 보러 다녔던 대학생 시절 등을 이야기한 현빈 편을 촬영한 곳이 바로 은평한옥마을이다.


은평한옥마을

수도권에서 가장 큰 규모로 조성한 은평구의 한옥 전용 주거 단지. 마을 뒤로 펼쳐진 북한산이 한옥과 어우러져 고즈넉한 느낌을 더한다. 진관사, 불광천과 함께 은평구를 대표하는 장소 중 하나다. 주말에는 차량 정체가 일어날 정도. 특히 눈 내린 마을 정경은 이곳을 다시 찾을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주소 은평구 진관동 193-14
드라마 <오징어 게임 2>
복수를 다짐하고 돌아와 게임에 참가하는 기훈. 그리고 그를 맞이하는 ‘프런트맨’과의 치열한 대결. 다시 시작되는 ‘진짜’ 게임을 담은 이야기. 전편에 이어 다시 한번 전 세계에 <오징어 게임>과 K-드라마의 매력을 알렸다.


탑골공원

드라마에서 배우 공유가 빵을 짓밟는 인상적인 장면을 찍은 곳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도심 내 공원이다. 고종의 명에 따라 영국인 브라운이 서양식 공원으로 만들어 대중에게 개방했다. 일제에 항거하는 3·1운동이 일어났던 곳이기도 하다.

주소 종로구 종로 99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인왕산 날다람쥐’ 김대호 편
독신 연예인들이 저마다의 방법으로 ‘나 혼자’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장수 예능 프로그램이다. 아나운서 김대호 편에서는 인왕산 인근에 위치한 김대호의 ‘대호 뉴하우스’를 소개하고 등산하는 모습까지 담았다.




인왕산

‘호·장·기 트리오’로 불리는 김대호, 이장우, 기안84가 약수터를 찾아 오른 산. 바위산답게 ‘모자바위’, ‘돼지바위’ 등 독특한 모습과 이름을 가진 바위가 많다. 윤동주문학관 정류장에서 시작해 인왕산 정상에 오르면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고려 시대 명장 강감찬이 이 지역 판관으로 부임해 인왕산에 많이 서식하던 호랑이들을 쫓아냈다는 설화가 전해진다.

주소 종로구 무악동 산2-1
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무중력 우주정거장에서 일하는 보스 ‘이브’와 비밀스러운 사명을 가진 불청객 ‘공룡’의 우주 생활기. 국내 최초 우주정거장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다.


홍어마을

남자 주인공 공룡을 길러준 엄마들이 운영하는 전집 ‘산전수전공중전’의 실제 장소. 지하철 1호선 종각역 주변이라 근처에 레트로 감성 가득한 식당들이 많으니 홍어를 좋아하지 않아도 한번 둘러볼 만하다. 전집도 많으니 막걸리 한잔 기울여도 좋겠다.

주소 종로구 종로5길 32-18
드라마 <열혈사제 2>
구담구에서 발생한 마약 사건을 쫓아 부산으로 향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수사극이다. 5년 7개월 만에 돌아온 <열혈사제 2>는 다혈질에다 불타는 정의감으로 똘똘 뭉친 열혈 신부 김해일의 ‘뜨거운’ 이야기를 다시 한번 풀어냈다.


약현성당

<열혈사제 2> 속 ‘구담성당’은 한국 천주교 최초의 성당인 약현성당을 원형으로 한 것이다. 한국에서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첫 번째 건물이기에 건축사적 의의도 있다. 이 역사성과 상징성 때문에 혼인성사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는데, 너무 많은 혼인성사 신청이 몰려 1년에 한 번 추첨을 통해 선정할 정도라고.

주소 중구 청파로 447-1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
일만 잘하는 헤드헌팅 회사 CEO 지윤과 일도 완벽한 비서 은호의 ‘밀착 케어’ 로맨스 드라마. 두 인물이 사랑에 빠지고 서로를 성장시키는 모습이 공감을 부른다. 시원시원한 전개도 돋보인다. 전형적인 도시 드라마로, 서울 곳곳의 풍경이 예쁘게 등장한다.


덕수궁 돌담길

서울의 데이트 코스를 대표하는 길. 이제 곧 찾아올 봄을 위한 산책 코스로 더없이 좋다. 드라마 단골 촬영지이자 강지윤의 회사 ‘피플즈’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서울의 대표 데이트 코스답게 은호가 회식 후 사라진 지윤을 찾는 장면이 로맨틱하게 그려졌다.

주소 중구 세종대로19길 2


틴타입 스튜디오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도담책방’은 원래 사진 스튜디오다. 용산역 뒤편의 이 동네에서는 바로 눈앞에서 기차가 지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근처에 레트로한 분위기의 가게가 많아 데이트 장소로도 딱 좋다.

주소 용산구 이촌로29길 29
반응형

남산공원 백범광장

지윤이 은호의 인간미를 깨닫는 장소. 오래된 성곽을 따라 걷는 작은 산책로에선 깊은 운치가 느껴진다. 멀리 보이는 남산타워와 성벽이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서울의 쉼표’ 같은 이곳을 걸으며 잠시 사색에 빠지는 것도 좋겠다.

주소 중구 회현동1가 100-115


남대문시장 카메라 거리

주인공 지윤이 자주 가는 노상 분식점이 있던 곳. 지윤이 은호를 데려가 죽도록 매운 떡볶이를 먹였던 장소다. 분식집은 없으나 숭례문이 가장 잘 보이는 거리라 매력적이다. 카메라가 즐비하게 전시된 거리를 걷는 것도 이색적인 느낌.

주소 중구 남대문시장4길 21

예술의전당

지윤이 은호와 함께 피아노 공연을 본 곳. 멀리서 걸어오는 은호를 보고 지윤이 자신의 마음을 깨닫던 순간이 담겼다. 한국 최대 규모의 종합예술 시설인 예술의전당에서는 예술품 같은 웅장한 건축물에서 최고 수준의 전시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주소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출처 : 서울사랑
 
반응형